본문 바로가기

여행기록/해외여행

서유럽 신혼여행 : 스위스 1일차 / 핀에어, 린트너 그란드 호텔 보 리바쥬, 하더쿨름, 이젤발트

반응형

지난 22년 11월!
결혼식 직후 신혼여행을 다녀왔어요
청주에서 본식과 폐백까지 마치고 인천공항까지 이동,
핀란드를 거쳐 스위스까지-!
(이때는 아직 여행 활성화 직전이라 직항이 별로 없었어요ㅠ
일요일 직항은 있었지만, 하루라도 더 놀기 위해서 토요일 경유를 택했습니다! ㅎㅎ)
정말 정신없는 하루 였어요 😖
3시 30분 본식 마치고 폐백하고 인사돌고  환복하고 바로 출발했었다는ㅋㅋㅋㅋㅋ
다들 어케하려고 그렇게 잡았냐고 했지만, 예식장이랑 폐백 이모한테도 미리 언지드리고 빠른 진행으로 문제 없이 진행했네욬ㅋㅋㅋ


헬싱키 도착 !! 올 겨울 첫눈은 헬싱키에서-!
여기가 무민의 나라 입니까?
무민 스토어가 있었지만, 새벽 도착이여서 상점이 다 닫은 바람에 구경 못함ㅠ^ㅠ


취리히 가는 비행기가 1시간 정도 남아서
우선 탑승구 쪽으로 이동하고
바로 옆에 카페가 있어서 커피 한잔 하면서🫠🫠


인천에서 헬싱키 갈때도 핀에어 탔구,
헬싱키에서 취리히 갈때도 핀에어!


눈발이 계속 날려서 연착ㅠ


취리히 가는 비행기는 쪼마난거


이게 얼마만에 보는 상공이야,...
너모 예뿌다 ㅠㅠ 🤍


1시간 정도 연착됐지만, 무사히 취리히 도착!


공항이랑 기차역 연결되있어서 표지판만 보고
따라가면 누구나 갈 수 있어욧
이번 여행은 결혼식도 실감이 안나는데 신혼여행이
실감이 나냐며,,,,,,,, 준비할것도 많고 해서
진짜 이제껏 다닌 해외여행 중에 제일 안알아보고 간 여행...
해외여행은 J가 되어야하는데  P해버렸다...


그래도 미리 준비할건 해갔지요
스위스패스도 알아보고 미리사놓구!!
너무 비쌋음.. 4일치에 30만원이였나...
물가 미침...
근데 사놓으면 교통수단 다 이용할 수 있으니
사는게 편할듯
4일동안 야무지게 기차타고 버스타고 잘 다님!
그리고  SBB어플도 진짜 잘되어있어서
기차 너무 편하고 쉽게 잘 타고 다녔다ㅠㅠ


근데 스위스 기차 풍경을 진짜 기대했는데
처음에 이게 뭐지 했음ㅋㅋㅋㅋㅋ
취리히를 빠져나가는 구간은 그냥 용산
ㅋㅋㅋㅋㅋㅋㅋㅋ하지만 그 구간벗어나서
인터라켄 가는 구간은 생각했던 그 풍경이였음 ☁️


인터라켄 가려면 베른에서 한번 갈아타야해요
이건 기차마다 다르니 어플 참고 !!


비행기에서 사육당했는데 배고파서
기차역 자판기에서 트윅스 먹어욧 😉


여기가 스위스입니까? ㅠㅠ 넘좋당
이게 얼마만의 여행이야.. 코시국 직전 마카오 갔다오고
3년만의 해외여행...캬...


인터라켄 동역 도착!
여행할 때 호텔은 동선 위주로 잡는게 베스트라
동역 근처의 호텔로 잡았어요
5분정도 걸으면 위치한 '린트너 그란드 호텔 보 리바쥬'  로!
후기가 별로 없고 불친절하다 이런걸 본터라 엄청 고민했는데 4-5성급 호텔을 보고 있었고,
위치 위주라 그나마 최적이라 예약했는데, 룸컨디션도 괜찮았고
만난 직원 전부 다 친절했음ㅋㅋㅋ괜한 걱정이였다


근데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리버뷰였는데 사이드 리버뷰임^^...
발코니 나가서 우측이 리버인 부분~~~ㅎ..


숙소에서 급하게 옷만 갈아입고 머리도 대충 정리하고
본격 스위스 일정 시작 -!!
첫 일정은 하더쿨름 입니다?
푸니쿨라타고 하더쿨름 갈거에요
호텔 바로 뒤에 있어서 빠르게 무브무브
이번 여행은 태국?단체 관광객이랑
동선이 다 겹쳐버렸음...ㅋㅋㅋㅋㅋㅋㅋㅋ


현장에서 표 사서 푸니쿨라 탑승 !
짧은 코스 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오래 올라갔어요


하더쿨름 가면 레스토랑이 하나 있는데
거기서 제대로 된 첫끼 식사를 했답니다
파스타랑 퐁듀 먹었구욧?
사진은 없.......어요...ㅎ
궁금하신 분은 제 유투브로 오세욧?ㅎㅎㅎㅎ
https://youtu.be/NrJ_oYM4HC4

아.. 너무나도 농협은행...
경관이 걍 미침... 저세상 경관 🙊


호텔도 너무 예뿌지 않냐여...
첫 날 공식 일정은 하더쿨름이 전부 였고,
이후에 쿱도 잠깐 다녀오고 근처 기념품 상점 다녀온 뒤
너무 어두워져서 일찍 귀가하고 8시에 잤어욬ㅋㅋㅋㅋ
그리고,
새벽 3시에 일어남ㅋㅋㅋㅋㅋㅋㅋㅋㅋ
8시간 시차라서 한국에서 주말 루틴을 실행해버림
새벽 3시에 자서 아침 11시쯤 일어나는 한국 주말 루틴


3시에 일어나서 영화 한편 보고 씻고
조식먹으러!


커피는 원하는 종류 말하면 자리로 갖다주심ㅎㅎ
아침은 어차피 잘 안먹지만 스위스는 물가도 저세상이고
식당 알아보는것도 일이고 먹고 나가는게 편하니까
조식 포함으로 예약 !
아침은 시리얼,빵,과일 이정도만 먹어서
괜찮았음ㅋㅋ


밥먹고 엘베타고 다시 올라가기전에
여기저기 기웃거리다가 흡연실 발견ㅋㅋㅋㅋㅋ
흡연실이 너무 예쁜거 아님? 구경만 하고 방으로


스위스 흔한 발코니 뷰-


오늘은 이젤발트 갈거라서
( 사랑의 불시착에서 현빈이 피아노 치던 그 곳!!)
배 타러 왔어요


근데 배가 없다.....?있는데 사람이 없음..?
머지...
일정을 여름에 짠거라서 알아보는것도 여름에 했는데..
그리고 사전점검 안햇음ㅋㅋㅋㅋㅋㅋ바쁨 결혼준비ㅜ
겨울은 안하는건가......
그래서 포기하고 버스타러 갔어여...


다행히 버스가 있음 ㅎㅎㅎ
인터라켄 동역 앞 버스정류장에서 이젤발트 가는 버스 탑승 !
아니 나는 문 닫히길래 안태워주고 출발하나보다 하고
다음꺼 타자...하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버스 뒷문탑승이고 (앞문으로 타도 됨)
기차랑 똑같이 내가 버튼 누르고 타는거였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미리 좀 알아볼걸..
그리고 그냥 타고 앉아있으면 검표원이 타서
티켓 검사하는 방식...ㅋㅋㅋㅋㅋ


버스가 자주 있는게 아니라서 쿱마트 구경하고
버스 시간 되서 버스타구 이젤발트 도착 - !!


쪼마난 마을이라 한바퀴 구경했다


그림인가요?


원래 저기 사람 서있는 곳이 포토스팟인데
줄이 너무 길었음.. 한바퀴 돌고 오면 줄까 햇는데
앞전에도 말했다시피 동남아 단체 관광객들이랑
동선이 다 겹쳐버려섴ㅋㅋㅋㅋㅋㅋㅋ
줄 이빠이...ㅋㅋㅋㅋ그래서 그냥 옆에 짜그러져서
소소하게 인증샷ㅋ


이젤발트 갔다가 다시 인터라켄 동역까지
버스타고 와서 인터라켄 동역에서 이제
그린델발트로 갑니다아!!
스위스패스 꼭 하세요!!!!!!!
넘나 편해요
생각보다 기차도 자주탔고 변수에 대비해서
있는게 훨 나음...
스위스가 생각보다 은근 할게 없어서
기차타고 여기저기 엄청 돌아다녔음🤔
그럼 다음 이야기는 다음 편에서 - !!!


반응형